본문 바로가기
경제

은행 통장 계좌에 돈 넣어두신 분들은 꼭 확인해 보세요

by 부자 하므니 2023. 1. 10.
반응형

 은행 통장 계좌에 돈 넣어두신 분들은 꼭 확인해 보세요

                                                                               은행통장  BANK

여러분들 혹시 내 통장에 모르는 돈이 들어와 있지는 않은가요? 만약 그런 일이 있다면 정말 기분 좋을 것 같은데요. 실제로 2019년 한 해 동안 대포통장 신고 건수가 무려 4만 건 가까이 된다고 하네요. 이러한 대포통장 사기 수법도 나날이 발전해서 이젠 단순히 전화나 문자로만 속이는 게 아니라 앱 설치 유도 후 개인 정보 탈취 및 원격조종 어플 설치 그리고 피해자 명의로 대출 실행 또는 불법 자금 이체 등 점점 진화된 방식으로 범행을 저지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하길래 저렇게 쉽게 당할 수 있는지 참 어이가 없습니다. 물론 저런 사기에 당하지 않는 방법은 바로 의심 또 의심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불안하신 분들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들어가서 나의 휴면계좌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예금보험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2015년 이후 개설된 모든 비활동성 계좌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장기간 거래하지 않은 계좌이기 때문에 잔액이 존재하더라도 지급정지 조치가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건데요. 따라서 무조건 찾을 수 있다는 생각보다는 큰 금액이 아닌 소액이라면 기부했다고 생각하시고 마음 편히 드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요즘 시중은행 금리가 너무 낮다보니 다른 재테크 수단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식 같은 경우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선뜻 도전하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안전자산 쪽으로 관심이 쏠리게 되는데요. 바로 현금성 자산이죠. 하지만 이것도 무작정 보관만 한다고 능사는 아닙니다.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더 큰 수익을 낼 수도 있고 반대로 손실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유중인 현금성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의 소중한 현금성 자산을 제대로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으로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내 통장에 갑자기 큰 돈이 입금된다면? 로또 당첨만큼이나 기쁜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하지만 혹시 모를 범죄 피해자일  수도 있으니 한 번쯤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만약 정말 뜻밖의 행운이라면 다행이지만 누군가 나의 명의를 도용하여 대출을 받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응해야 한다. 우선 경찰서에 신고 접수 후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 1332 를 통해 해당 기관으로부터 본인 명의의 대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난 뒤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가입 및 개인정보 노출자 사고 예방 시스템 등록 신청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