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부 보조금24 라는 서비스 무엇?

by 부자 하므니 2022. 12. 19.
반응형

정부 보조금24 라는 서비스 무엇?

2022년 4월 28일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정부 보조금24라는 서비스가 시행되었다. 쉽게 말해 개인이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안내 서비스다. 현재 중앙부처 305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약 6천여 개의 공공서비스를 조회할 수 있으며 향후 지자체나 공공기관으로까지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국민들은 일일이 각 부처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상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말정산 시 필요한 서류 역시 이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 매우 유용 하겠네요. 다만 아직까지는 시범 운영 단계이기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을수 있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 절약 측면에서는 분명 메리트가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정부 보조금24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시스템 입니다. 현재 약 300여 종의 공공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지자체 주민센터나 보건소 등 2천여 개 기관으로 확대될 예정. 참고로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을 방문하면 되십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사용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PC 또는 모바일 앱(APP)을 통해 접속해야 한다. 검색창에 정부 24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되고 아래 링크를 클릭해도 되십니다. kr/portal/rcvfvrSvc/main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회원가입 여부에 따라 선택 하시고 만약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간단한 절차를 거쳐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메인화면 상단에 위치한 보조금24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여러메뉴와 다양한 항목이 나오는데 이중 나에게 해당되는 내용을 체크하면 됩니다.

 

이때 개인정보 수집 동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필수 사항이니 반드시 체크 하시고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직접수령 외에도 우편물 발송 방식도 있으니 편한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이렇게 모든 단계를 마치면 최종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오프라인에서만 신청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참고 )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는 관할 주민센터에서만 가능

내 집 마련 혹은 전세나 월세집을 구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서류가 바로 등기부등본이다. 하지만 인터넷 상으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고 누구나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간과 하기도 한다. 그럼 여기서 잠깐 만약 집주인이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은 상태라면 어떻게 될까? 답은 대출금을 상환하지 못해 경매로 넘어가게 된다 이다. 즉 세입자의 보증금보다 낙찰금액이 낮을 경우엔 한 푼도 받지 못하고 쫓겨나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미리 대비하기 위해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받아야 한다. 물론 아무데서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관할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하며 신분증과 계약서 원본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입주일 당일에만 신청가능하다는 것이다.

 

2022년 올해도 얼마 안남았습니다.12월 지원금이 마감된다고 합니다.내가 못받은 지원금 한번에 확인 하시고 꼭 체크하셔서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