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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현대오일뱅크 100억 에쓰오일 10억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by 부자 하므니 2023.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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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100억 에쓰오일 10억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현대오일뱅크공장

우리나라의 현대오일뱅크는 에너지 가격 급등에 따른 취약계층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성금 100억원을 기탁한다고 8일 밝혔다고 합니다.성금은 한국에너지재단 등을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지원 대상은 정부의 에너지 바우처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저소득, 다가구, 한부모, 장애인, 자립준비청년 등이다.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최근 에너지 가격 급등과 물가 상승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주변 이웃이 건강하고 따뜻한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희망한다고 했습니다.현대오일뱅크는 2011년부터 임직원 기본급 1%에 회사 지원을 더한 기금으로 ☞취약 가구 난방유 지원 어르신 식사 지원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문화 지원 등의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에너지가격 상승으로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급증, 가계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정유업계가 수백억원대 성금을 기탁하는 등 민생 지원에 나섰다고 하네요.

 

최근 기업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다.현대오일뱅크는 8일 에너지 가격 급등에 따른 취약계층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성금 100억원을 기탁한다고 밝혔다. 성금은 한국에너지재단 등을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정부의 '에너지 바우처'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저소득, 다가구, 한부모, 장애인, 자립준비청년 등이 주요 지원 대상이다.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최근 에너지 가격 급등과 물가상승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세상을 살아가는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에쓰오일(S-OIL)도 같은 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10억원을 전달했다.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선정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에너지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에 난방비를 지원하는데 사용된다.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최고경영자)는 "유난히 추웠던 이번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난방비 부담을 덜고, 따뜻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나눔 경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성금기탁을 발표하지 않은 SK이노베이션 역시 상당액을 기탁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우고 최종 의사결정 단계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GS칼텍스 역시 관련 내용을 내부 검토 중이다. 앞서 기탁된 성금 금액과 각 사 사업규모 등을 감안할 때 SK이노베이션과 GS칼텍스가 성금을 기탁한다면 금액이 적지 않을 전망이다. 4개사를 합쳐 300억원 이상 성금이 조성될 가능성이 있다.난방비용은 가계 부담을 넘어 정쟁의 핵심 주제로 떠오르고 있다. 문재인정부의 탈원전정책으로 난방비가 폭등했다는게 여당의 주장이다. 야당은 문재인정권 당시 원전 발전량이 오히려 늘었다고 맞선다.

글로벌 에너지 수요 급증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여파로 글로벌 에너지가격은 말 그대로 폭등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가격도 그대로 영향을 받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월 전기와 가스, 기타연료 등 물가지수는 135.75로 전년 동월 대비 31.7% 올랐다.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 4월 이후 24년여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지난해 호실적을 낸 정유회사들이 에너지 취약계층의 난방비 지원에 잇달아 나서고 있다.현대오일뱅크는 에너지 가격 급등에 따른 취약계층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100억원을 기부한다고 8일 발표했습니다. 성금은 한국에너지재단 등을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 전달된다고 합니다.주요 지원 대상은 정부 에너지바우처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저소득, 다가구, 한부모, 장애인, 자립준비 청년 등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최근 에너지 가격 급등과 물가 상승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건강하고 따뜻한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2011년부터 임직원 기본급 1%에 회사 지원을 더한 기금으로 취약 가구 난방유 지원, 어르신 식사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엔 ‘사랑의 난방비’ 캠페인으로 5억원을 기부했다.

에쓰오일도 이날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10억원을 전달(사진)했다.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이 선정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등 에너지 취약계층의 난방비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나눔 경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호프 투 유 캠페인을 해왔다.

국내 정유업계 시장점유율 1·2위인 SK이노베이션과 GS칼텍스 등도 최근 난방비가 급등한 만큼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과 같은 수준의 난방비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국가적으로 난방비가 크게 올라 문제가 되고 있어 조만간 관련 지원 방안을 검토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도 비슷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가 급등과 정제마진 초강세에 힘입어 국내 정유사들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지난해 고유가에 유례없는 호실적을 거둔 정유업계가 잇따라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에 나섰습니다.현대오일뱅크는 에너지 가격 급등에 따른 취약계층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성금 100억 원을 기부한다고 밝혔습니다.성금은 한국에너지재단 등을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 전달된다고 합니다. 주요 지원 대상은 정부 에너지 바우처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저소득, 다가구, 한부모, 장애인, 자립준비 청년 등입니다.

에쓰오일(S-OIL)도 최근 난방비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10억 원을 전달했습니다.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선정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등 에너지 취약계층의 난방비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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