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드론 배송 수직 이착륙 무인기

by 부자 하므니 2023. 1. 23.
반응형

드론 배송 수직 이착륙 무인기

 

                                                                                              드론

스타트업은 미래다! 이 시간에는 아이디어로 창업의 꿈을 이룬 새싹 기업을 소개합니다.하늘을 나는 장난감에서 시작된 드론! 이제는 다양한 목적의 드론이 속속 등장하면서 4차 산업의 꽃으로 불립니다.한 스타트업은 헬리콥터처럼 수직 이착륙을 하고 비행기처럼 고속 비행이 가능한 배송용 드론을 만들었는데, 세계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이 중 4차 산업의 꽃' 드론의 진화를 이끄는 스타트업이 관심을 끌었습니다.

헬리콥터와 비행기를 합친 형태입니다.양쪽 날개에 핵심 기술인 소형 전동식 틸트로터(tilt-rotor)를 장착했습니다.모터와 배터리로 움직이는 틸트로터 프로펠러가 위아래로 작동하면 활주로 없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합니다.또 비행 중 수평으로 방향을 바꾸면 고속 비행도 가능한 기술입니다.권재형 나르마 (드론 스타트업) 연구원  저희 드론 같은 경우에는 모터가 양쪽 끝에 달려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심한 돌풍이 불어도 충분히 제어 가능하기 때문에 바람 부는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비행이 가능합니다.수직이착륙 무인기 배송드론의 최대 비행 속도는 시속 120km/h, 평균 속도는 시속 70~80km/h입다.5kg의 물품을 싣고 40km를 40분 만에 비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 관제도 가능합니다.도심의 빌딩 숲을 가로지르는 비가시권 비행과 야간 비행 허가를 동시에 받았습니다.지금은 섬이나 산악 지역 긴급물품 배송용으로 특화했지만 군용,식품수송용, 어선 조업 지원용 등 활용 분야가 매우 넓습니다.미국 CES 현장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권재형 나르마 (배송 스타트업) 연구원 : 기존에 이런 제품이 없었기 때문에 이런 드론을 찾아다니고 있었던 분들이 저희 드론의 스펙과 실제로 비행을 했던 동영상을 보시고 '와 이런 게 지금 개발이 되어서 상용화됐구나'라는 것을 이제야 아시고 연락을 주시겠다고 하네요 이미 남아공과 크로아티아에 정찰용, 배송용 드론을 수출했습니다.

설 연휴가 끝나면 미국에서 '데모 비행'을 할 예정입니다.여기에 창업지원 기관이 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 있습니다.서울산업진흥원 대표 직접적으로 저희가 나서서 국내외에 판로 지원을 하는 일을 해줘요. 마케팅 비용도 대주고 해외에 있는 저희가 가진 네트워크를 통해서 판로 지원을 연결해 주고 이 드론 업체는 2025년까지 수소연료 전지를 장착해 20kg의 화물을 싣고 200km 이동하는 장거리 모델도 개발 중이라고 하네요최근 세계 드론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드론 스타트업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이와 관련 행안부는 고도화된 주소정보 활용 활성화 주소정보 산업 진흥 생활과 행정에서 주소기반의 서비스 혁신 지원 등을 위해 주소정보활용지원센터'를 설치하기로 했다.주소정보활용지원센터는 주소정보산업 모형을 개발·보급하고, 데이터 구축을 통해 국내 주소정보 산업에 마중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또한 한국형 주소체계를 케이(K)-주소로 브랜드화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센터는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위탁운영한다.행안부 차관은 주소정보 산업 창출을 넘어 행정한류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면서 촘촘한 주소정보를 구축해 국민의 생활 안전과 편의는 물론 신산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