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제적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IT국비지원 교육이란?

by 부자 하므니 2023. 1. 1.
반응형

경제적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IT국비지원 교육이란?

요즈음  IT업계에서는 개발자 인력난이라는 이야기가 자주 나온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취업준비생들은 어떻게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국비지원교육센터나 사설학원 또는 독학등 각자만의 방법으로 공부를 하고있다. 하지만 기본지식도 없이 무작정 학원만 다닌다고해서 실무능력이 키워지는것은 아니다. 그렇기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기초지식을 쌓고나서 교육기관을 통해 심화학습을 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학습을 해야 효율적일까?


시기가 시기인 만큼 어려운데 요즘 들어 IT 분야 취업 또는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도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및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이라는 제도를 운영하며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해당 제도란 고용노동부 주관하에 구직자 혹은 실업자분들께 직업능력개발훈련 기회를 제공하여 직무 능력 향상 및 취업 연계를 도와주는 국비지원 교육제도입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보통 오프라인 학원에서만 진행되고 있어 참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는데요.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수업으로도 충분히 수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다는 장점이 생겼죠. 그렇다면 어떠한 종류의 훈련과정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국비지원교육 들어보셨나요? 취업준비생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입니다. IT분야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직업훈련 과정인데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줄여서 국기라고 부릅니다. 요즘처럼 코로나 시대에 청년실업률이 높아지고 있어 기업에서도 신입사원 채용보다는 경력직 위주로 채용을 하는 추세죠. 그러다보니 취준생들은 점점 더 설 자리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본인 스스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죠. 그럼 구체적으로 아이티 분야에서의 국비지원교육이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T 분야로의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단어 ‘국비지원’. 하지만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나 또한 마찬가지였다. 주위에서 하도 이야기하길래 알아봤지만 정확한 뜻을 알기는 어려웠다. 그때 마침 네이버 메인 페이지 상단 배너 광고창에 뜬 문구 하나  IT 국비지원 받고 취업 성공하자 라는 말이었다. 평소 관심 있던 분야였던 만큼 바로 클릭해서 알아보았다. 알아보니 내가 몰랐던 세상이 펼쳐져 있었다. 나는 이때 알게 되었다. 국가에서는 구직자 또는 실업자 및 자영업자 그리고 졸업예정자등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국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주관하에 직업훈련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청년들의 새로운  IT 분야로의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주목 해 보면 도움이 되겠네요. 이러한 분들을 위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이라는 제도가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물론 지원자격도 까다롭지 않다고 하네요.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대학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네요. 또한 훈련수당금 등도 지급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경제적 부담감도 덜 수 있을 것 같네요. 해당 과정 수료 후에는 100% 취업 알선까지도 도와준다고 하니 평소 IT 분야로의 취업이나 이직을 희망하셨던 분들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 보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